티스토리 뷰

이슈

정진석 의원 이영애 프로필

woooks woooks 2019.04.16 13:35

정진석 의원 이영애 프로필




현재 자유한국당의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전 의원이 세월호 의생자와 유가족을 향해서 모욕적인 발언을 이어갔다고 밝히면서 더불어 민주당의 이재정 대변인이 정치권에서 이런 소재로 정당의 공식 논평이 이루어져야 하는가 이런 수준에 참담함을 감출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정진석 의원은 자신의 SNS인 페이스북에 "세월호 그만 좀 우려 먹으라, 이제 징글징글하자" 라는 글을 올려서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이어서 다른 문제였으면은 즉각 철회하라는 말을 했었겠지만 그러한 수준도 가치도 없는 발언이라며 가슴 속에 큰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피해자와 유가족 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였습니다. 


정진석 의원 이영애 프로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정진석 의원은 1960년생이며 출생지는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이며 최종학력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를 마쳤습니다. 



이후에는 대학 졸업 후 한국일보에 입사하여 15년동안 기자생활을 하였습니다. 워싱턴 특파원 시절에는 1994년 아이티 내전을 취재하기 위하여 전쟁통으로 뛰어들어 취재를 하기도 하였으며 한국일보 논설위원으로 지냈습니다. 



지역구는 충청남도 공주시 부여군 청양군이며 소속이 되어 있는 위원회는 외교통일 위원회에 속해 있습니다. 주요 정계 활동으로는 2000년에 충청남도 공주시, 연기군 선거구에 출마를 하여 한나라당의 이상재 후보를 제치고 당선이 되었으며 자유민주연합 대변인, 수석부총무를 지냈습니다. 


연예인 이영애의 관계로는 이영애의 남편인 정호영씨가 정진석 의원의 조카이기도 합니다. 이에 2016년 20대 총선 당시에는 이영애가 정진석 의원의 선거 유세를 도와준 적이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