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서청원 의원 지역구 탈당 프로필

woooks woooks 2019.02.12 00:55

서청원 의원 지역구 탈당 프로필


현재 무소속인 서청원 의원은 자유한국당의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의원의 5.18 민주화 운동 발언으로 서청원 의원은 당시에 조선일보 사회부의 기자로 9박 10일을 광주에서 현장을 취재하였었고 당시에 북한군 600명이 와서 광주 시민을 부추겼다는 사실은 찾아볼 수 없었으며 있을 수도 없는 일 이라고 비판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객관적인 사실들을 잘 알지 못하고 왜곡된 주장에 휩쓸렸다고 생각하며 해당 의원들은 이러한 생각들을 바로 잡고 국민 앞에서 간곡하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하기도 하였습니다. 서청원 의원 지역구 탈당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청원 의원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이자 전직 기자로서 1943년생이며 출생지는 충청남도 천원입니다. 서청원 의원의 최종학력은 중앙대학교의 정치외교학 학사이며 소속 정당은 무소속이며 지역구는 경기도 화성시 갑입니다. 현재 소속되어 있는 위원회는 국방위원회에 소속이 되어 있으며 현재 제 20대 국회의원입니다. 


서청원 의원의 탈당에는 과거 2016년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가 불거지면서 비박계쪽에서 이정현 당대표의 사퇴를 요구하자 이정현 당대표에게 물러나라고 하는건 전쟁을 하자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비박계 인사들을 협박하고 모욕을 주는 행위를 일삼기도 하였다고 주장을 하면서 서청원 의원의 정치계의 은퇴와 탈당을 하라고 요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2018년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이 참패를 겪으면서 서청원 의원이 스스로 탈당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보수계의 몰락에 책임을 통감한다는 이유였습니다. 


자유한국당의 선거 참패로 인해서 남은 임기2년 동안 서청원 의원은 스스로 보수 진영 안에서 무언가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나이도 있으니 이번에 임기를 마지막으로 정계에서도 물러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