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지만원 학력 프로필 북한군

woooks woooks 2019.02.09 02:21

지만원 학력 프로필 북한군


자유한국당의 일부 의원들의 주최로 8일 국회에서 열린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에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해 논란을 일으켰었던 지만원 씨가 발표자로 참석하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에 지만원 학력 프로필 북한군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지만원은 1942년생이며 전직 육군 포병의 대령이며 시스템 공학 박사, 본업은 군사평롱가와 칼럼니스트였지만 현재는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해서 언급을 하며 논란을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1990년대까지는 조국과 군대의 미래를 걱정하는 민간인 군사평론가였지만 어느 순간에 지만원씨가 쌓아왔던 훌륭한 지식 평론가의 이미지는 사라지고 완전히 다른 인물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에대한 일들로는 김대중 대통령이 집권하고 나서 부터는 5.18은 북한 특수부대가 주도한 폭동이다 라는 주장을 하며 사회적으로 파문을 일기도 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나 빼고 모두 빨갱이라는 주장을 하기도 하였으며 그 이후 2005년에는 친일보다 친북이 더 나쁘다는 발언까지 하며 논란을 일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평온하였던 사람이 갑자기 변하게 된것에 대해서는 아직도 의견이 분분하기도 합니다. 이후 2017년에는 불구속 기소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017년에 서울역 앞의 집회에서 지만원은 광주교도소는 북한 특수군이 공격했다 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앞세웠으며 이후 윤장현 광주시장에게 피소가 된 사건이기도 합니다. 


이후 지만원씨에게 8200만원의 배상금이 선고되기도 하였으며 현재까지고 지만원씨는 광주 민주화 운동 때 잠입했다고 이야기를 하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