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이종명 의원 고향 프로필

woooks woooks 2019.02.09 02:00

이종명 의원 고향 프로필


이종명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5.18 진상규명 공청회의 토론회에서 5.18 민주화 운동을 폭동이라고 발언을 하며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어서 공청회에서 이종명 의원은 80년 광주 폭동이 10년 20년 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세력에 의해서 민주화 운동이 되었다고 설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40년이 지났는데 다시 뒤집을 때라고 하며 주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종명 의원 고향 프로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이종명 의원은 1959년생이며 고향은 경상북도 청도군입니다. 고등학교는 대구 달성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1983년도에 육군사관학교 39기로 임관하였습니다. 


육사 39기의 동기로는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이기도 합니다. 2000년도에는 수색 대대장이었는데 이 시절에 후임대대장과 함께 대대장의 업무 인수인계를 위해서 비무장 지대에 수색을 하는 도중에 후임이 지뢰를 밟자 후임을 구하러 갔다가 다른 지뢰를 밟아서 폭발하여 두 다리를 잃기도 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상이군인이 계속 복무할 수 있도록 바뀌었고 이종명 의원은 2004년도에 대령으로 진급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상이 군인이 계급을 진급한 첫 사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이군인이라는 이유로 인해서인지 연대장을 맡을 수 없는 상황이 되서인지 장관급의 장교로 진급은 하지 않고 육군 대령으로 전역하였습니다. 최종 학력으로는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충남대학교의 군사학 석사를 마치기도 하였습니다. 


소속정당으로는 자유한국당이며 소속 위원회는 국방위원회,여성가족위원회에 소속이 되어 있습니다. 현직은 20대 국회의원이며 약력으로는 대한민국 육군 대령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