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곽상도 의원 프로필 유서대필

woooks woooks 2019.01.29 15:53

곽상도 의원 프로필 유서대필


자유한국당의 곽상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의 가족의 해외 이주 의혹을 제기 하는 부분에 있어서 개인정보의 일부분을 공개한 것에 대해서 청와대에서는 강한 대응을 한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다혜씨의 의혹을 제기한 곽상도 의원 프로필과 유서대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이에 청와대 관계자는 다혜씨 자녀의 초등학교 문서 유출은 불법 행위일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를 하며 문서를 요구한 사람과 이 문서를 건내준 사람 모두다 법적 책임의 가능성에 대해서 엄중히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문서들이 공개가 된 것에 대해서는 자유한국당의 의원들은 거의 거주 장소와 학교 위치까지 모두 알고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대통령 가족에 대해서 테러의 표적이 될 수 있는 아주 위험한 일이라고 설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대통령의 자녀인 만큼 경호비용은 국가가 부담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곽상도 의원의 출생일은 1959년이며 최종학력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이며 약력으로는 20대 국회의원 대한 법률구조공단 이사장,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비서관,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철 지청장 등을 하였으며 현직으로는 자유한국당의 원내부대표와 제 20대 국회의원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박근혜 정부 시절에 2013년 3월부터 8일까지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민정수석비서관을 역임하기도 하였습니다. 유서대필 사건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991년 강기훈 유서대필 조작사건이며 이에대한 곽상도 의원은 조사 검사로 참여를 하였습니다. 이후 강기훈은 개인 SNS에 곽상도 검사는 잠 안재우기 고문을 담당했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제 곽상도 의원은 가혹행위는 없었고 밤샘조사는 당시에 허용이 되었던 상황이라고 주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2017년에는 김명수 대법원장의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하면서 이재정 의원이 사법부의 오욕의 역사가 있다면은 강기훈 유서대필 사건을 말한뒤에 곽상도라고 외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강기훈의 개인 SNS에 올린 글 중 잠 안재우기 고문 담당자라고 하였던 곽상도 의원 활동에 대한 글들로 설전을 벌이기도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