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주호영 국회의원 프로필

woooks woooks 2019.01.27 13:44

주호영 국회의원 프로필


자유한국당의 주호영 의원이 정론관에서 전당대회의 당 대표 출마선언을 하였습니다. 주호영 국회의원은 판사출신인 정치인입니다. 


주호영 국회의원 의 프로필을 알아보겠습니다. 주호영 국회의원은 1960년이며 출생지는 강원도 울진국 울진면입니다. 최종학력은 영남대학교 법학 박사입니다.



 경력은 바른정당 원내대표 밑 당대표 권한대행을 맡았으며 바른정당 최고위원, 국회 정보위원회 위원장, 대통령비서실 정무특별보좌관,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새누리당 대구시당위원장, 여의도연구소 소장, 대한민국 특임장관, 한나라당 원래수석부대표, 17~20대 국회의원(대구 수성 을) 대구지방법원 부장판사이며 현직으로는 제 20대 국회의원을 하고 있습니다. 


선거이력으로는 2004년 제 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한나라당 소속으로 득표수 62.627의 득표를 받았으며 당선 1위를 하였으며 2008년 18대 국회의원 소속정당 한나라당 선거, 2012년 19대 국회의원 소속정당 새누리당 선거, 2016 20대 국회의원 선거 소속정당 무소속 전부 대구에서 당선 1위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당내 계파의 갈등으로 인해서 공천에서 배제가 되자 이에 탈당을 하여 무소속으로 출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새누리당으로 돌아와서 당대표 선거에 출마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전당대회에서 이정현의원에게 압도적인 표차로 밀려서 낙선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당대표 후보로서의 출사표를 공식적으로 선언한 것은 안상수, 김진태 의원에 이어서 이번이 세번째입니다. 


이에 선거 승리를 위한 첫번째 요소는 구도라고 이야기를 하며 대선 후보가 당대표가 되어 당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력 보수의 사람들이 한국당으로 들어오기를 바란다는 것은 어불성설 이라고 주장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주호영이 당대표가 되었을 때 외부에 있는 보수세력도 한국당으로 들어올 수가 있는것 이라고 주장하며 어느 계파에도 치우치지 않고 어느 계파와도 함께 일 할 수 있는 사람 이라고 이야기를 하며 이어서 대권욕심이 없는 본인부터 몸을 던져서 문재인 정부와 강력히 싸워나가겠다라는 뜻을 전하는거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