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조해주 상임위원 프로필 고향

woooks woooks 2019.01.25 15:58

조해주 상임위원 프로필 고향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해 선관위원이 임명이 된 것에 대해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반발하여 조위과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하였습니다. 


국회의 행정안전위원회 한국당의 간사 이채익 의원과 바른미래당 간사 권은희 의원은 서울중앙지검에서 조해주 상임위원과 조해주 상임이원의 사위인 김씨, 더불어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과 실무자등 4명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고발하였습니다. 이에 조해주 상임위원 프로필과 고향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조해주의 직업은 정무직 공무원이며 소속으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상임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생년은 1955년생이며 전북 장수군 출생입니다. 학력은 웨스턴일리노이 대학교 정치학 석사이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행정학과입니다. 


경력으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기획조정실장이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실장,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겸임교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상임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조해주 상임위원은 장관급 인사로 국회의 인사청문회 없이 상임위원으로 임명이 된 첫번째 사례입니다. 이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조해주 상임위원이 대선 문재인 후보 캠프의 특보 출신이라고 주장하며 정치적의 중립성에 맞지 않는다고 하며 임명을 반대하였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민주당과 주해주 상임위원은 대선캠프의 특보 활동을 한 적이 없다고 이야기를 하며 백서에 이름이 올라간 것은 행정착오로 인해서 올라갔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에는 선관위를 통하여 제 19대 대통령 선거 중앙성거대책위원회의 공명선거특보를 임명받은 사실이 없음 이라는 민주당의 사무처 확인서를 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고발한 이채익 의원과 권은희 의원은 조해주 삼임위원은 인터넷에 남아있는 관련 내용들에 대해서 삭제를 시도하고 있는데 정당한 공무집행을 방해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서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대한 문서삭제에 대해서는 그런 사실은 허위사실이기 때문에 삭제한것이라고 이야기하며 나무위키에 등록이 되어 있는 문서의 사용법을 몰라서 사위의 도움을 받아서 삭제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