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안태근 검사 프로필 성추행사건

woooks woooks 2019.01.23 16:09

안태근 검사 프로필 성추행사건


선고 공판에 참석한 안태근 전 검사장은 성추행 사건의 재판으로 무죄를 선고해 달라고 하며 검찰의 내용을 반박당하자 표정이 어두워지며 이 주장들을 전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런 판결이 선고되리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며 항소심에서 자신의 의견을 다투겠다며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안태근 검사 프로필과 성추행사건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안태근 검사의 생년월일은 1966년생으로 경상남도 함안군에서 출생을 하였습니다. 안태근 검사의 아버지는 독문학자로서 동양공전의 학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학력은 영동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서울법대 85학번입니다. 그 후 1987년에 29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법조인이 되었습니다. 


안태근 검사의 경력으로는 서울지방검찰청부터 시작하며 대구고등검찰청의 차장검사, 법무부 검찰국 국장, 법무부 기획조정실 실장, 법무부 인권국 국장, 서울고등검찰청 검사, 부산고등검찰청 검사의 경력이 있으며 2013년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인수위원회에 파견이 되기도 하였으며 이후로는 검찰국장의 위치까지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여러 논란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동료 검사 성추행 혐의 의 가해자로 고발이 되었습니다. 2010년에 안태근 검사가 후배검사를 성추행하였고 그 사건을 덮었을 뿐만 아니라 피해자에게 인사상으로 불이익을 주었다는 내용으로 고발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대한 내용으로는 2010년에 법무부 장관이 함께 자리를 한 장례식장에서 안태근 검사가 서지현 검사의 허리에 팔을 두르고 성추행을 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이에 안태근은 술을 마셔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 라고 입장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일들에 서지현 검사는 검찰의 내부 간부들에게 이야기를 했으나 오히려 서지현 검사에게 부당한 제재를 받았다는 주장의 내용입니다.이후의 재판에서 안태근 검사는 자신이 서지현 검사를 추행한 사실이 없으며 그와 관련한 소문도 전혀 듣지 못했으므로 인사보복을 할 동시 자체가 없다고 주장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재판부에서는 서지현 검사를 포함한 검찰의 내부 인사들에 증언에 따르면은 안태근 전 검사장이 서지현 검사를 추행하였다는 사실이 인정이 된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으며 징역 2년의 법정구속이 되었습니다. 안태근 검사는 검찰 인사에 대해서 조금 더 배려있게 판단해 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고 모든 검사의 전보 인사까지 보고받고 신경쓰는 검찰국장은 없을것이라고 호소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