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woooks #○&@ⓐ 2019. 1. 15. 16:56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입술에 물집이 잡혀서 별로 외관상으로 보기도 좋지않고 이것을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입술에 물집은 단순포진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환이며 완전한 치료는 현재로써는 불가능합니다. 


입술 물집이 잡힌것은 따로 치료를 하지 않고 가만히 놔두기만 해도 알아서 사라지지만 이 기간은 몇주정도 걸리기 때문에 많이 걱정이 되지요.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중에 하나는 약국에 가서 항바이러스 연고를 구입하여 바르는 방법입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구순포진은 한번에 치료는 불가능하며 항바이러스 연고를 바르는 목적은 증상의 완화와 빠른 회복속도에 대해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구순포진의 항바이러스 연고는 펜시클로서,도코산올,아시클로버 연고가 있습니다. 


또한 건조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소독용 알코올을 이용하여 문지르는 것도 일반적인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70% 이상의 농도로 사용하시고 너무 세게 문지르면은 통증이 생기기 때문에 살짝 문질러 주면은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입술에 물집이 생기면은 지속적으로 습하기 때문에 이 수분을 건조시켜서 회복속도의 증진을 도와주고 다른 감염들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바세린을 바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바세린은 아까의 건조제를 사용하는 방법의 정 반대로 피부를 건조하게 하지 않고 부드럽게 해주지만 감염을 방지해주는 보호막을 만들어 줍니다. 바세린은 오랫동안 지속이 되기 때문에 일부러 만져서 지우지 않으면은 지속적인 보호를 해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주의사항으로는 바세린을 바르기 전에는 입술 물집을 한번 가볍게 세척한 후 부드럽게 발라주어야 합니다. 


또한 이렇게 입술에 물집이 생겼을 경우에는 딱지가 져서 외관상으로 정말 좋지않게 보일 수 있기때문에 이 딱지들을 없애고 싶은 충동이 많으실 건데 빨리 낫기 위해서는 건들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술 물집에 냉찜질을 해주는 방법도 있으며 해당 부위를 마비시켜서 입술에 물집이 잡혀있는 곳의 가려움과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으며 꿀을 발라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꿀에는 향균 성분이 있어서 입술의 물집을 건조시키고 바이러스를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며 외부의 감염에 대해서 차단해주는 보호막을 만들어 주어 추가로 상처가 나서 다른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나 피로에 대해서 신경을 쓰며 수분과 비타민의 섭취를 꾸준히 하여 예방을 하는것이 최 우선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입술 술집이 2주 이상 지속이 되면서 큰 통증이 없을 경우와 여러 방법들을 사용해도 완화가 되지 않는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