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행기 귀통증 심한 경우에는 이렇게




비행기를 탑승하였을 때 갑자기 기압이 변할때에는 귀가 막히거나 먹먹한 느낌을 받거나 귀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좋지 않은 느낌을 받으며 무언가 조치를 취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비행기 귀통증 심한 경우에 조치를 취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이 올라갈때는 보통 먹먹한 느낌을 받으실텐데 통증까지 느껴진다면은 항공성 중이염일 확률이 높습니다. 축능증이나 중이염을 오랫동안 앓고 계신 분들이라면은 조금 더 심하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귀가 먹먹할떄에는 입을 약간 벌리고 아 소리를 내며 하품을 하시며 먹먹한 느낌이 풀릴거 같을 멈춥니다 처음에 효과가 조금만 있다면은 한번 더 하시며 압력과 균형을 되찾는것을 느끼실때까지 하시면은 좋습니다. 


또한 머리를 뒤로 젖히고 턱을 앞으로 내밀기를 하시면은 유스타키오관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몸의 균형감각을 잡아주는 기관이며 목구멍과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귀통증이 느껴질때에는 껌이나 사탕을 미리 구비를 해놓아서 씹어주시면은 효과가 있습니다. 혹시나 껌을 구비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껌을 씹는 입모양을 내주시면 귀 위 압력과 균형을 잡아줍니다. 또한 사탕은 민트나 목캔디 등을 먹으면은 입속의 압력으로 인해서 귀의 압력이 낮아지는 현상을 느끼실 수 있으며 사탕은 씹어먹지 않고 빨아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러한 방법이 조금 불편하다고 하시다면은 물을 한잔 드시는것도 효과적입니다. 물 한잔을 마시며 머리를 위로 조금씩 기울여 주시면은 귀속의 압력을 되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또한 코를 막고 숨을 참는 방법도 있으며 이 방법은 압력을 역으로 주는 방법이며 숨을 살살내쉬어야 합니다. 


너무 큰 힘을 주면은 항공성 중이염이나 귀에 중이염이 올 수 있으며 더욱더 큰 통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에 코를 살살푸는방법도 있으며 쌔게 풀지말고 아주 살살 풀어주며 압력을 살살 역으로 가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코를 풀지 않는 방법중에 하나는 휴지로 코를 조금만 막으며 코 속에 휴지를 깊게 넣지 않고 바로 뺄수 있게끔만 막아주시면 됩니다. 


비행기에 아이스크림이나 차가운 음식이 있어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턱을 움직이게 하는 음식은 무엇이든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렇게 드시는 음식은 활발히 꼭꼭 씹어드시면은 효과가 좋으며 침을 자주 삼켜주는 방법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처음에 껌을 씹으라는 이야기를 하였는데 껌을 씹으면은 침 분비가 활발하게 되면서 귀막힘 증상이 많이 완화가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비행기 귀통증이 심한 경우들에 대한 대처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고 안전한 비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