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석주일 욕설 폭행 사과 영상

woooks woooks 2019.01.14 13:50

석주일 욕설 폭행 사과 영상


프로농구의 인천 전자랜드 소속 포워드를 맡고 있는 정효근이 인터넷 방송에서 석주일 욕설 폭행 한것에 대해서 사과 하는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효근은 자신의 개인 SNS에 석 코치가 인터넷 방송을 할 시 도가 지나칠 정도로 나에게 욕설을 하여 이 글을 썻다고 하였습니다. 



방송에서 나에대해서 일절 언급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석주일 위원은 인터넷 방송에서 농구 중계를 하고 있으며 최근의 중계 도중에 정효근의 경기력과는 관계가 없는 욕설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정효근은 지인을 통해서 알게 되었으며 시즌경기 중이라서 과연 이런 글을 작성해도 되나 싶지만은 너무 화가 치밀어 올라서 글을 쓰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정효근은 과거 폭력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석주일 위원은 휘문고등학교에서 코치를 맡았던 시절에는 엄청난 폭행을 가했었던 폭력코치라고 언급을 하며 한 중학교 선배는 석주일 코치로부터 심하게 부위를 가리지 않은 구타를 당하여 농구를 그만두기도 하였다고 주장을 하였습니다. 이에 석주일 위원은 인터넷 방송을 통하여 사과를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멈춰야 할 때를 멈추지 못하고, 그만둬야 할 때에 그만두지 못한 본인의 잘못이라고 사과를 하며 이어 정효근 선수의 부모님 뿐만 아니라 본인이 비난을 하였었던 KBL의 모든 관계자분과 심판 선생님, 선수와 선수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폭행을 한것도 인정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코치 시절에 폭력을 가했던 선수들에게 정말 미안하고 죄송합니다. 선수의 부모님들과 관계자 분들께 무슨 말씀을 드리겠습냐고 이야기를 하며 언젠가는 떠날 날이 올것을 알고 있었고 이제는 정말 떠날 때가 된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또한 평생 본인이 저질러 왔던 실수와 상처를 받으신 분들에게 갚을 방법을 찾으면서 살겠습니다. 라고 사과영상을 올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석주일 위원은 정효근 선수와 KBL의 모든 선수와 그 가족분들에게 정말 정말 미안하고 죄송하며 죽는 날 까지 반성하며 살겠다고 이야기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러한 사과 영상에 대해서 피해자들은 어떻게 받아들일지 평생의 상처에 대해서도 어떻게 반응들이 나올지도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